누가 그들을 거침없는 직장인이 되게 하는가?
책 한권으로 만년 직장생활을 대비 한다

평생직장의 신화가 사라진 시대. 불안한 대중심리를 대변하듯 직장인들은 소설이나 교양서적보다 생존을 위한 책을 찾고 있다. 생존형 책들은 대부분 거창한 주제나 내용보다 자기개발, 재테크 등과 관련된 다양한 술수와 노하우들을 공개하며 실생활에서 성공을 거둔 사회인들이 직접 저자로 나서 솔직한 성공학을 전한다.


<토사구팽 당하라>
본서는 기존 자기 개발서와 달리 이론적 가르침에서 벗어나 직장이라는 전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총알 같은 지침과 재미를 한꺼번에 전하고 있다. 직장에서 승리자가 되는 40가지 생존경영비법 텍스트를 흥미진진하게 풀어가고 있다.
지은이:김용전/펴낸곳:미다스북스/232쪽

<직장인을 위한 생존경제학>
복잡해지는 글로벌 경제시대에 개인으로서, 가족의 일원으로서, 직장인으로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데 자신감을 키워 줄 필독서다. 경제를 논하는 다양한 목소리 가운데 제대로 된 목소리를 골라내고 판단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된다.
지은이:최성환/펴낸곳:원앤원북스/348쪽

<습관을 정복하라>
이 책은 사회인으로서 역동적인 인생을 만들어나가는데 꼭 필요한 49가지 습관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상사와의 관계, 올바른 업무태도 등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습관들을 성공 인사들의 사례와 함께 엮어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지은이:리즈민/옮긴이:한민화/펴낸곳:새론북스/224쪽

<미루기병 고치기>
비즈니스를 할 때 가장 필요한 능력은 실행력. 아무리 훌륭한 계획도 실천하지 않으면 결과가 없기 마련이다. 이 책을 통해서 당신은 실행하지 못하고 자꾸 미루는 원인을 진단하고 자신감을 불어넣어줄 명쾌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지은이:사사키 켄지/옮긴이:이희정/펴낸곳:그리고책/200쪽

<능력있는 상사의 부하취급>
까다로운 부하들의 유형을 24가지 타입으로 분류해 타입별로 부하 취급 매뉴얼을 설명하고 있으며 부하의 타입을 알 수 있는 ‘FFS 이론’ 테스트와, 부하를 장악하기 위한 관리기술, 그리고 훌륭한 상사가 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지은이:고바야시 케이치/옮긴이:최선임/펴낸곳:지식여행/210쪽

<여자의 카리스마는 따로 있다>
여성을 이해하고, 그들과의 갈등을 풀고, 그들로부터 도움을 이끌어내는 지혜로움은 여성을 성공의 문으로 안내한다. 이 책에서 우리는 ‘여성VS여성’ 갈등의 예와 그 해법을 찾고 우먼파워를 키우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지은이:낸 무니/옮긴이:서현정/펴낸곳:명진출판/296쪽

<브라보 리치 라이프>
기로에 선 이 땅의 50대에게 풍요로운 삶을 준비하는 네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자기점검을 통해 멋진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지침서다. 50대 이후를 풍요롭게 살기위한 네 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지은이:박창수/펴낸곳:전나무숲/288쪽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20대는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는 최고의 시기다. 본서는 오늘을 살아가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에게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올바른 재테크 습관을 전해줌으로써 건강한 부, 행복한 부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된 책이다.
지은이:정철진/펴낸곳:한스미디어/300쪽

<페페로니 전략>
맵게 살아야 성공한다는 전제 아래, 인간이면 누구나 갖고 있는 타고난 공격성을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제언과 함께 상관, 동료, 부하직원, 라이벌의 의도를 파악해내는 방법, 조직 내에서 자신의 입지를 강화하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지은이:옌스 바이트너/옮긴이:배진아/펴낸곳:더난출판/220쪽

<1만명 인맥>
성공한 사람들은 재능이나 두뇌보다 인맥 활용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거나 도움을 얻고 성공에 이르기까지 한다. <1만명의 인맥>은 똑같은 사람만 만나는‘되풀이 인맥’에서 탈출해 성공전략 1순위 ‘인맥’을 활용하는 사람이 되도록 돕는다.
지은이:김승용/펴낸곳:스마트 비지니스/224쪽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