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한 가지 메뉴 집중한 디저트 브랜드 유치에 나서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단일 메뉴 디저트를 판매하는 매장의 매출 신장율은 지난해 19.8%로 디저트 전체 매출신장율 10.6%보다 9.2%p 높았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살펴봐도 단일 메뉴 디저트 판매 매장의 매출신장율은 17.6%로 전체 매출신장률 8.3%보다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세계는 한 가지 메뉴에 집중하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를 유치, 식품관 차별화에 나선다.

먼저 오는 21일 강남점에서는 식빵 전문점 '장화 신은 젖소(밀크)'를 업계 최초로 정식 오픈한다.

장화 신은 젖소(밀크)는 삼청동에서 처음 문을 열고 식빵만을 만들어온 식빵전문점이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식빵 단 하나로 플레인 4000원, 크림치즈 4500원, 호밀 5000원 등 입맛에 따라 식빵을 선택할 수 있다.

일본 홋카이도 넘버원 디저트인 '르타오 치즈케익'도 오는 21일 강남점 식품관에서 선보인다. 같은 날 영등포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크림바바'가 오픈한다.

크림바바는 지난해 10월 가로수길에서 오픈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크림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은 매장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디저트 브랜드의 특징은 지역마다 유명한 맛집과 마찬가지로 그 브랜드를 대표하는 단 하나의 메뉴가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다양한 디저트와 먹거리 유치를 통해 소비자들의 먹거리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_뉴시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