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의 A부터 Z까지 볼 수 있는 자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교육부, 고용노동부, 서울·인천·경기도 교육청의 후원 아래 오는 30일부터 8월1일까지 전국 전문대학이 참가하는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를 서울코엑스 C2,3,4홀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는 진로·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인 전문대학을 널리 알리는 풍성한 행사로 꾸며진다.

행사장 옆 C1홀에서는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가 열린다. 전문대학 관련 입시정보와 함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진로로 고민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한국교육심리학회와 전국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진로·진학상담관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매 엑스포마다 다채로운 직업체험 콘텐츠로 주목을 받은 ‘직업체험관’은 공학기술, 관광레저, 문화예술, 뷰티, 식품, 의료보건, 기타 등 총 7개 계열로 구성된다. 계열별로 공학기술 14개 콘텐츠, 관광레저 16개 콘텐츠, 식품 15개 콘텐츠, 문화예술 15개 콘텐츠, 뷰티 10개 콘텐츠, 의료보건 13개 콘텐츠, 기타 9개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SBS라디오 ‘케이윌의 대단한라디오’ 공개방송, 숨은 끼를 가진 전문대학인을 찾는 전문대학 스타(STAR) 시즌3, UCC/브랜드 송 공모전 등의 코너가 마련돼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김준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은 “전문대학에 관한 A부터 Z까지 알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청소년들과 학부모 모두가 많은 것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고교생과 학부모, 일반인들에게 ‘전문대학이 직업교육기관의 중심기관’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는 하나의 전문대학이 아닌 전체 전문대학이 함께 만들어 보여주고, 그 성과를 국민들과 다시한번 공유하는 행사”라고 말했다. [자료_뉴시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