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채워주는 ‘솔 푸드(Soul food) 드라마’ 탄생

영화 ‘우리가족: 라멘샵’ 2019년 1월 개봉!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영화 ‘우리가족: 라멘샵’이 2019년 1월 개봉을 확정했다. 개봉 확정과 함께 오픈을 알리는 2종 런칭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가족 레시피, 맛있는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2019년 1월 마음까지 채워주는 ‘솔 푸드(Soul food)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우리가족: 라멘샵’은 오로지 라멘밖에 모르는 아빠를 사랑한 엄마의 일기장을 단서로 싱가포르로 날아간 주인공이 할머니와의 재회를 위해 가족 레시피로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그린 솔 푸드 드라마이다. 제3회 런던아시아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어 소개된 작품으로 로튼 토마토 신선도와 관객 지수 80%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화 속에서는 음식이 곧 캐릭터로 아빠의 음식인 일본 전통 요리 ‘라멘’과 엄마의 음식인 싱가포르의 전통 요리 ‘바쿠테’를 등장시켜 두 음식으로 완성한 단 하나의 요리인 ‘라멘테’가 만들어가는 과정을 맛있게 그린다. 특히 영화는 맛의 천국 일본과 싱가포르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배경으로 라멘과 바쿠테라는 이색적이면서 흥미로운 조합을 통해 가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소소함이 묻어나는 라멘샵의 지도와 주인공이 만들어갈 음식의 이미지와 함께 ‘맛있는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오직 당신만을 위해 요리합니다’라는 문구가 기대감을 더한다.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 ‘심야식당’과 ‘리틀 포레스트’, ‘카모메 식당’ 등을 연상시키는 작품으로 또 하나의 맛있는 음식 영화의 탄생을 알린다.

첫 장편 영화 연출작인 ‘면로’로 후쿠오카, 부산, 싱가포르영화제에서 수상하고 싱가포르 영화로는 유일하게 칸영화제에서 상영되어 국제비평가협회상을 받은 ‘12층’으로 세계 영화계에 이름을 알린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인인 에릭 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국내 관객들에게 ‘내 곁에 있어줘’로 많은 사랑을 받은 데 이어 본인의 장기인 음식을 소재로 가족들간의 화해와 타인과의 소통, 국가가의 교류 등을 다양하게 펼쳐 보인다.

가수와 모델이자 젊은 연기파 배우이면서 감독으로 활약 중인 만능 재주꾼 사이토 타쿠미와 재일교포 3세 배우인 이하라 츠요시 등의 배우가 출연해 진솔한 드라마를 완성했다.

감독: 에릭 쿠(<내 곁에 있어줘><완탕면>), 출연: 사이토 타쿠미, 이하라 츠요시, 마츠다 세이코

온 가족을 위한 맛있는 음식을 완성할 솔 푸드 드라마 ‘우리가족: 라멘샵’은 2019년 1월, 마음까지 훈훈하게 녹여줄 따뜻한 한 그릇을 대접할 것이다.

영화 ‘우리가족: 라멘샵’ 2019년 1월 개봉!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