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홍승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 2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던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신청, 국민토론방, 우수고객제안 안내를 공단 모바일 앱인 ’M건강보험‘에서도 제공한다.

임신출산진료비 신청은 카드사(은행) 또는 공단에 방문하거나 공단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했으나, 새롭게 개시되는 모바일 앱 신청으로 한 층 간편해지게 됐다.

또한, 공단의 주요정책 및 이슈에 대한 공론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민토론방’과 ‘우수고객제안’ 을 모바일로 안내해 국민과의 소통활성화와 열린 경영을 모색했다.

더불어, 모바일 앱 초기화면에 ‘자주찾는메뉴’를 배치해 메뉴 접근성을 높였으며, 화면을 좌우로 밀어서 메뉴이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공단 관계자는 “스마트폰 가입자 5천만 명 돌파시대에 따라 ‘국민의 소리’를 반영한 M건강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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