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최우수기관, '17년 최우수기관에 이어 '18년 우수기관으로 3연 연속 표창

사진=정읍시청사

[시사매거진/전북=최경용 기자] 정읍시는 지난 18일 전라북도가 주관하는‘18년 하천제방 정비’에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로써 정읍시는 '16년 최우수기관, '17년 최우수기관에 이어 '18년 우수기관으로 3연 연속 표창을 받는 성과를 냈다.

전라북도는 지난달 26일부터 30까지 5일간 도내 전 시·군을 대상으로 하천 제방과 부속물에 대한 유지관리 상태와 하천의 기능유지 및 재해 사전대비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하천제방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 지방하천 183개소에 대해 제방의 호안 정비, 하도정비, 축제정비, 하천 공작물 정비 등 6개 분야 15개 지표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평가 했다.

시는 올해 하천제방 정비를 위해 시비 19억 2천만원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하천 시설에 대해 둑마루 요철정비와 축제정비, 수문 등의 하천 시설물 정비, 퇴적토 제거, 불법행위 예방 및 지장수목 제거 등 재해 예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결과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8년에도 우수 시로 선정됐다.

유진섭 시장은 “앞으로도 하천 정비를 더 철저히 해 재해에 안전하면서도 많은 시민이 즐겨 찾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하천을 가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