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돌입...소외계층 지원 나선다
상태바
의정부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돌입...소외계층 지원 나선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8.12.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19년 2월 28일까지 실시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겨울철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의정부시는 오는 2019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을 맞아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은 정부․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으로, 위기상황 확인 시 공적지원 및 민간자원을 신속히 연계한다.

또, 복합적인 문제로 집중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하며, 위기상황 해결 후 반복적인 위기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은 유호석 시 복지환경국장을 단장으로, 관련 부서장을 팀원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해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시 부서별 체계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변에 소외계층 발견 시 관할 동 주민센터, 권역동 자치민원과·복지지원과 또는 의정부시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신속한 복지상담 및 위기상황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뿐 만 아니라,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2017~18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지원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