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기숙학원은 변하는 입시제도, 대학 전형에 대비해 학생 각각에 맞는 학습프로그램, 철저하고 엄격한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재도전을 시작하려는 수험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선호도가 높지만 부담스러운 기숙학원비용으로 선뜻 입소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일반적인 기숙학원비용의 경우 교습비, 숙식비, 특강비까지 포함하게 되면 400만원 가까이 되기도 한다. 약 1년이라는 기간 책정 시 비용은 실로 어마어마한 수준이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재도전을 시작하려는 학생들이 기숙학원을 가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다.

기숙학원 재수선행반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재도전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 학부모님들의 눈길을 끄는 소식이 알려졌다.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세종기숙학원에서 기숙학원가격을 할인하는 정책을 시행했다. 재수선행반 비용을 195만원으로 책정하고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이투스 강남청솔 기숙학원에서 수많은 영재를 배출하고 세종기숙학원으로 부임한 정상철 원장은 “재도전을 하려는 학생들의 문의는 많지만 기숙학원비용 때문에 입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집을 떠나 수능 때 까지 공부하며 생활해야 하는 특성상, 비용이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높게 책정된 것은 사실이다.” 이어 “2020학년도 재수선행반 비용을 할인하는 정책으로 많은 학생들이 기숙학원에서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세종기숙학원 정상철 원장은 비용 할인 정책과 더불어 We All  학습 책임제를 실행한다 .

We All  시스템은 한반 정원을 15명으로 편성하고, 한반에 한명의 멘토를 배치하여 , 담임선생님과 멘토 두명이 매일매일 두번의 복습확인 과 성취도를 파악한다.

수학 집중 프로그램은 수능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학 과목을 학생 성적별로 관리한다. 수준과 성취도에 따라 이동식 수업,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1:4 소그룹 과외 특강, 언제든 질문할 수 있는 1:1 멘토 질의응답, 수학 주말 테스트 등 기존의 학습프로그램에 한층 무게감을 더했다는 평가다.

세종기숙학원 재수선행반 비용과 더불어 보다 자세한 학습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