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직 사퇴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된는 일"

 

이완구 국무총리는 14일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선거자금 3000만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그런 사실 없다"면서 "(의혹이) 명명백백하게 드러난다면 (총리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어제(13일) 본회의장에서 말한 그대로"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고 성 전 회장이 지난 2013년 4월 재보궐선거 당시 선거사무소에서 이 총리를 만나 3000만원을 현금으로 전달했다는 주장과 관련, 고 성 전 회장과 만났냐는 질문에 "그건 기억 못 한다. 선거 때 수 백, 수 천명이 오는데 어떻게 다 기억하냐"면서 "다만 성완종과 돈거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어 야당이 총리직을 내려놓고 검찰 수사에 응할 것을 주장하는 데 대해선 "그건 말이 안 되는 (것)"이라며 "국사(國事)를 그렇게 할 순 없다"고 일축했다.

 

한편 이 총리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이례적으로 모두발언 없이 안건심의를 시작했다.

14일 경향신문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은 숨지기 전인 지난 9일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번(2013년 4월 부여·청양) 재·보궐선거 때 선거사무소 가서 이 양반한테 3000만 원을 현금으로 주고 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