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국 위기, 미중 무역 분쟁, 금리, 환율, 유가의 방향까지…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이 책은 최우선으로 알아야 할 경제 전망과 해법을 담았다. 경제 분야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는 저자는 『한 권으로 먼저 보는 2019년 경제 전망』을 통해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앞으로 우리 경제의 방향성에 대해 충실히 논한다.

(사진_이지퍼블리싱)

2019년은 가계·기업·정부의 중대한 의사 결정이 필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2019년의 세계 경제는 미중 무역 분쟁, 신흥국 불안 같은 불확실성으로 가득하고, 한국 경제 역시 저성장세가 고착화될 전망인 가운데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앞으로의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 책은 2017년과 2018년의 경제 지형으로 거슬러 오르며 현재와 미래의 경제 트렌드가 어떤 흐름으로 발전해가고 있는지, 그 속에서 우리가 찾을 수 있는 위기요인과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변화를 앞둔 경제시장이 향후 어떻게 움직일지에 대한 다양한 제언 담았다.

지금까지의 경제 전망서가 연구자의 언어로 쓰여 져 대중에게 다소 멀게 느껴졌던 것과 달리 이 책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핵심 경제 현안만을 짚는다. 2019년 한국 경제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그리고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효과적인 제안을 통해 가계와 기업, 정부의 현명한 의사결정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