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국가와 기업, 개인의 4차 산업혁명 생존의 조건,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 최지연 기자
  • 승인 2018.12.13 18:22
  • 댓글 0
( 사진_이지퍼블리싱)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개인의 삶, 그리고 대한민국의 경제적 변화경로를 담은 책이다.

IT기업이나 제조업 종사자들에게 국한돼 있어 보이는 4차 산업이란 단어가 어떻게 일반 개인의 직업과 경제상황으로 연결돼 변화를 가져오는가에 대해 담았다.

책의 저자는 인문학과 경제학자다. 때문에 다가올 변화의 시대를 지난 과거의 역사와 앞서 일어난 산업혁명을 통해 해법으로 제시한다.

더불어 이 책의 주제인 4차 산업혁명 생존의 조건은 이미 많은 언론과 기업에서 앞 다퉈 다루며 저자 특유의 최진기식 쉬운 해설로 퍼졌다.

본문 구성에 따라 독자에게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이고 그것이 어떤 사회현상으로 이어지는가를 담았으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국가와 기업, 개인과 사회가 매우 가까운 미래에 나아갈 각각의 해법을 제시해 준다.

미래를 가보지 않는 한 그 누구도 앞으로의 시대를 예단 할 수 없다. 저자는 그러한 불확실성을 우리 인류가 지난 세기들을 통해 스스로 진화해 왔던 역사적 배경, 경제적 극복 사례를 통해 보완점으로 제안한다.

4장과 5장에 담긴 개개인의 변화 조건은 이 책의 또 다른 주제인 ‘한권으로 끝내는 4차 혁명’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누구라도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지적 욕구가 해소되도록 구성됐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최지연 기자  giyen122@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