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향후 수사 여부, 법과 원칙에 따라"

 
해외자원개발 비리 의혹에 연루돼 검찰 수사를 받던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이 사망 직전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허태열 전 비서실장에게 억대의 돈을 건넸다고 언론에 폭로했다.

10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은 전날 오전 6시부터 50분에 걸쳐 이 신문과 전화 통화를 갖고 김 전 실장과 허 전 실장에게 각각 미화 10만 달러, 현금 7억원을 전달했다는 내용을 폭로했다.

성 전 회장이 경향신문과 통화를 한 이 시각은 성 전 회장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 인근 리베라호텔 앞에서 택시를 타고 성북구 정릉동 북악매표소에 도착한 뒤다.

경찰은 전날 오전 5시33분께 성 전 회장이 북악매표소에 도착한 사실을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했다.
성 전 회장이 언론에 폭로한 내용을 보면, 2006년 9월 앙겔라 메르켈 총리를 만나러 독일을 갈 때 박근혜 대통령을 수행했던 김 전 실장에게 10만 달러를 미화로 바꿔 롯데호텔 헬스클럽에서 전달했다.

또 2007년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때 허 전 실장(당시 캠프 직능총괄본부장)을 강남 리베라호텔에서 만나 경선자금 7억원을 3~4차례 나눠서 현금으로 줬다.

성 전 회장이 극단적 선택을 하기 직전 박 대통령 최측근에 금품을 건넨 사실을 폭로한 것이 알려짐에 따라 상당한 후폭풍이 예상된다.

한편 검찰의 한 고위관계자는 이날 경향신문 보도와 관련해 "검찰 수사과정에서 그러한 진술이나 자료제출이 없었다. 향후 수사 여부는 법과 원칙대로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