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대학생들의 공공분야 취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요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식품 및 의약품 분야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공분야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식의약트렌드이해과정’을 처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심각한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청주 서원대(2018. 11. 22.)와 광주 호남대(2018. 12. 10.)에서 정부기관, 공공기관 및 산업계 실무자를 초빙하여 생생한 현장분위기와 취업노하우 전수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 ‘식의약트렌드이해과정’ 취업특강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참석기관으로는 정부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에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식품안전정보원 △중앙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산업계에서는 △한국쓰리엠 △LG화학 △사이클룩스의 주요 실무자가 참여하여 다양한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전공분야의 현장에 계신 선배들이 오셔서 회사의 업무환경,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 전수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취업을 준비하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조금 더 알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앞으로도 지역대학과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한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교육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는 등 공공기관로써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