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최고 유격수 ‘트로이 툴로위츠키’ 위시 유명 선수들 애용

2011년 미국 타임지에 따르면 미국인 중에서 한 가지 이상의 통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7천만 명에 달하며, 이들 중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만성적인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점차 증가하는 국민소득에 맞춰 다양한 레저와 스포츠 활동으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부상 방지, 근육 회복 등을 위한 근육이완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국내에 다양한 근육이완크림 브랜드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롱제비티’ 사(社)가 개발한 ‘리햅1000’ 크림이 작년 하반기 한국시장에 정식 런칭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수조 원대에 달하는 국내 아웃도어시장의 팽창은 현대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대변한다. 산으로, 바다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그에 따른 부상이나 근육 뭉침 등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는 미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2011년 미국 타임지에 따르면 미국인들 중 한 가지 이상의 통증을 겪고 있는 사람의 수가 7천만 명에 달하며, 이들 중 2천만 명 이상은 만성적인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다. 이에 대한 반대급부로 최근 미국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시장이 바로 근육이완제 시장이다. 국내에서도 근육이완크림을 위시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미국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롱제비티’ 사
(社)가 개발한 ‘리햅1000’ 크림이 국내에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4시간 지속되는 찜질효과로 한국에서 인기

   
 

세계 물리치료계의 저명한 스캇 펜시비(Scott Pensivy) 박사가 개발한 ‘리햅1000’은 24년 외래환자를 치료하며 개발한 펜시비 박사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어 반응이 더욱 뜨겁다. 여기에 미국 내 재활센터에서 1년6개월간 진행한 20만 건의 임상실험 결과도 제품의 안정성과 회복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짐 송(Jim Song) 롱제비티 사(社) 회장은 “많은 사람들이 만성적인 통증으로 인해 삶의 질적 저하를 경험하고 그중 자살 충동을 느끼는 사람들도 상당수”라며 “만성적인 통증을 어떻게 하면 혼자서 간단히 회복하여 떨쳐버릴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 개발한 것이 ‘리햅1000’ 크림과 ‘PMT 마시지툴’이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송 회장은 “누구나 리햅1000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라고 강조하며 “‘액티브 스포츠 크림’과 ‘스포츠 마일드 크림’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며 PMT, EST라는 독자적인 마사지 기구를 포함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며 “액티브 스포츠 크림은 일반적인 워밍업 크림들과는 달리 찜질효과가 24시간 이상 지속되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찜질효과가 불편한 사람은 스포츠 마일드 크림을 사용하면 된다”고 부연한다.
송 회장이 ‘리햅1000’ 제품 개발에 매진한 이유에는 아들인 에반 송(Evan Song)에 대한 지극한 사랑이 깔려있다. 미국에서 프로 테니스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자신의 아들이 오랫동안 건강한 선수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아버지의 간절한 마음이 원동력이 되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모든 사람이 통증에서 빠르게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까지 더해지면서 지금의 대량생산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또한 PMT, EST는 전문 재활센터에서 사용하는 서양의 그라스톤과 동양의 괄사라는 기구에서 유래되었는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은나노 항박테리아 코팅’으로 제작하여 근막기능의 저하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크림이 조직 내부 깊숙이 스며들어 근육의 회복작용을 극대화한다.
 

11번가·옥션·인터파크 등 입점, 매출 500% 성장

   
 

롱제비티사의 아시아 총괄 앤디 홍(Andy Hong) 부사장은 “모든 임직원들은 좋은 제품을 통해 인간의 삶의 질 그리고 행복을 최대화시키고 그 효과를 나누는 것에 열정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 결과로 미국의 많은 유명 스포츠 선수들도 경기 전후에 부상 방지나 회복을 위해 리햅1000을 애용한다”며 “그중 대표적인 선수로는 2011년 내셔널리그 유격수 부문 골드글러브, 실버슬러거 수상자이자 현재 메이저리그 최고의 유격수로 손꼽히는 트로이 툴로위츠키(콜로라도 로키스) 선수가 있다”고 전한다.
계속해서 홍 부사장은 “현재 한국시장에서 ‘리햅1000’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올해 1분기 매출 달성률이 500%에 임박하고 있다”며 “이런 한국시장을 필두로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장 진입을 위해 아시아시장의 요충지인 싱가포르(마리나베이 파이낸셜센터)와 상하이(상하이 케러센터)에도 지사를 설립하였다. 또한 아시아 각 지역에 비즈니스 파트너를 지정해 동반자적 성장을 꾀하는 동시에 제품의 정확하고 효과적인 전파를 위해 국가별 판매 독점권한을 심사를 통해 부여할 예정이다”라고 알려준다.
실제 지난해 하반기 ‘리햅1000’ 전용쇼핑몰(www.rehab1000.co.kr)을 오픈한 롱제비티 사는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등의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전방위 판매 전략에 나서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구매성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 ‘리햅1000’은 붙이는 방식의 파스 100장과 비슷한 용량이다. 이에 비해 가격은 크림이 각 45,000원씩이며 PMT·EST는 각 4천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