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사진제공=의정부시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신규공직자 52명을 대상으로 ‘2018 하반기 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4일간 진행됐으며 비합숙 교육과 합숙교육으로 나눠 실시했다.

비합숙 교육은 관내 주요시설 견학과 소양과목 강의를 2일간 실시하는 과정으로 이어갔다. 합숙교육은 1박 2일의 일정으로 신규공직자들 간 협업과 소통 능력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신규공직자들은 의정부시의회 방문을 시작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 공공하수처리시설, 정문부 장군묘, 의정부종합운동장 시설을 견학했다. 또한,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는 ‘푸른별 콘서트’를 관람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는 공직윤리, 정보보안, 인사, 복리후생, 예산회계 분야에 대해 5개팀 담당팀장과 주무관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총무과장은 독서, 자기계발, 청렴, 건강 등 그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직접 체득한 노하우와 실례를 들어 공직자 마인드 함양 강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시장과의 대화 시간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사회초년병 시절 본인의 일화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 이후 끊임없는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신규공직자들의 공직사회에서의 건승을 응원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협업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신규공직자들의 공직생활 조기적응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의정부시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