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가정에 티켓 200매 900만원 지원

[시사매거진/창원=양희정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1일 저소득 가정의 문화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남신문(대표 최광주)과 (사)경남지역발전협의회(이사장 최위승)가 2018 송년콘서트 티켓 200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티켓은 경남신문과 (사)경남지역발전협의회 각 100매씩이다. ‘2018 송년콘서트(트로트 빅 콘서트 시즌v)’는 가수 조항조 공연으로 16일 오후 3시, 오후 7시 2회 공연되며, 관내 저소득가정 200명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연말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박현오 경남신문 전무는 “ 오늘 기탁한 티켓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문화예술분야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생활 속 즐거움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 앞으로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문화 나눔사업 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특히 더 소외될 수 있다”며 “어려운 시민들이 문화예술 복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신문은 지역대표 언론기관으로 매년 연말 송년콘서트 티켓을 기탁하며 문화 예술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확산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