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잘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늙고 병든다는 것은 혈액이 산성화됐다는 것이다. 즉 사람의 혈관에 산성노폐물이 많아졌다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결국 혈관은 산성노폐물로 인해 막히는 현상이 발생하고 그것이 병을 유발한다. 여기서 체액과 혈액은 약알카리성이기 때문에 전기분해를 통한 약알카리수가 그러한 현상을 방지하고 개선시켜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물이 되는 것이다.

내몸에 맞는 기능성물을 언제나 먹을 수 있다.
각종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인의 심신은 고달프기만 하다. 이러한 때에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지켜주기 위해서는 먹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물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만 가고 있다. 과거에는 단지 갈증을 해소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는 차원으로 물의 필요성이 제시되었지만 이제는 그러한 차원을 넘어서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물, 좀 더 몸에 좋은 물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팽배해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생활연구원이 올 6월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서울시 가정의 2%만이 수돗물을 그대로 마시고 있고 응답자의 40.2%가 정수기로 거른 물을, 35.3%가 끓인 물을, 16.5%가 생수를 구입해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로 미루어 볼때 시민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물이 정수기로 거른 물이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정수기를 통해 정수 된 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때에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게 녹아있는 약 알카리수를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어 만나보았다. 국내 최초로 전기분해정수기를 개발해 ꡐ몸에 좋은 물ꡑ을 생산해내고 있는 ꡐ한 우물ꡑ의 강송식 대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ꡐ한 우물 정수기ꡑ의 강송식 대표는 서울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20년간 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하다가 본인의 건강이 악화되어 교직생활을 접고 ꡐ좋은 물ꡑ 개발에 뛰어들었다. 기존 정수기시장을 점유하고 있던 업체들이 내세우는 역삼투압방식의 정수방식은 ꡐ깨끗한 물ꡑ을 만드는 것은 맞지만 그 물은 몸에 유익한 성분까지도 걸러내 버린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어 ꡐ몸에 좋은 물ꡑ은 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에 비해 강 대표가 개발한 전기분해방식의 정수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약알카리수는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없애주어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ꡒ전기분해 약알칼리수가 구조적으로 육각수가 풍부하여 생체를 보호하며,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체액의 산성화를 방지한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ꡓ 연세대 생화학교실 김현원 박사의 말이다. 한우물정수기의 전기분해 정수과정에서는 세 가지 종류의 물을 얻을 수가 있다. pH10의 강알카리수, pH4~8.5의 약알카리수, pH5~6의 산성수가 그것이다. 사람이 늙고 병든다는 것은 혈액이 산성화됐다는 것이다. 즉 사람의 혈관에 산성노폐물이 많아졌다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결국 혈관은 산성노폐물로 인해 막히는 현상이 발생하고 그것이 병을 유발한다. 여기서 체액과 혈액은 약알카리성이기 때문에 전기분해를 통한 약알카리수가 그러한 현상을 방지하고 개선시켜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물이 되는 것이다. 그 외에 강알카리수는 화초에 주거나 세탁세제 대신 쓸 수가 있고 산성수는 세안용으로 쓰인다. ꡒ체액과 혈액은 약알칼리성이고 피부는 약산성이예요. 따라서 마시는 물은 약알칼리성이, 피부의 건강을 위해 씻는 물은 약산성이 바람직합니다.ꡓ 라고 설명하는 강대표는 ꡒ좋은 물만 많이 마셔도 건강해질 수 있죠.ꡓ 라며 물의 중요성을 덧붙인다.

물맛이 탁월하고 인체에 유익하며 필터교체방법 또한 합리적인 정수기
강대표가 말하는 한우물 정수기의 장점은 몇 가지로 나누어 말할 수 있다. 먼저 사람이 가장 먼저 느끼게 되는 감각, 바로 맛이다. 흔히들 차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물맛이라고 하는데 한우물 정수의 물맛은 한국차연합회 연구원이자 수석전문위원의 인정을 받은 바 있다. 두 번째로 한우물의 장점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산성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없애주어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물이라는 점이다.
약알카리수의 효능은 기대 이상으로 발휘되어 여러 사람의 당뇨병과 피부병을 개선시키고 건강을 되찾아주었다. 실제로 몇 년 전 당뇨병과 합병증으로 실명을 할 정도로 생명이 위독했던 사람이 한우물의 약알카리수를 통해 현재 4년째 일상적인 활동을 하며 살아갈 정도로 상태가 호전되었다고 강대표는 밝혔다. 또한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한 수의사는 진료를 할 때 혐오감을 주지 않기 위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해야 할 정도로 심한 피부질환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한우물 정수기의 물을 마시고 상태가 호전되어 현재는 여느 남성들과 같은 피부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그는 강 대표에게 편지로 고마움을 전할 정도로 그 기적에 감사하고 있다. 실제로 이 사연은 지난 1996년 SBS에 방영되기도 해 화제가 되었다. 이렇듯 ꡐ몸에 좋은 물ꡑ 한우물 정수기의 또 하나의 장점은 필터교체방법이 합리적이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기존 정수기들의 필터교체방법은 물의 질과 사용량, 그리고 수도관의 노후상태에 따라서 필터교체시기가 결정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률적으로 비싼 필터교체비용과 함께 교체를 해야만 했는데 한우물에서는 사용자가 물의 사용량을 알 수 있게 설계를 하여 교체시기를 합리적으로 계산하고 그 비용 또한 타 업체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한사람이라도 더 좋은 물을 마실수 있게 하고 싶어
강대표는 항상 내 가족이 먹는 물이라 생각하고 제품을 생산한다고 말한다. 한사람이라도 더 한우물의 정수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또 건강을 되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는 그이기에 한우물정수기는 그 흔한 영업대리점 하나 두지않는다. 한우물정수기 물의 탁월한 효능이 알려지자 많은 유통업체들이 함께 일하고자 손을 내밀었다. 그렇지만 강 대표는 그렇게 되면 정수기값을 올려야 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비싼 정수기 비용에 서민들은 이용하지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 때문이었다. 강대표는 ꡒ돈만 생각했다면 진작에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힘들게 사는 사람들도 좋은 물을 먹을 수 있게 해야지 하는 마음에서 제가 고집을 피운거죠.ꡓ 라며 환하게 웃었다.한사람의 기업인으로써 이득을 취하겠다는 욕심보다는 건강이 가장 우선이라는 신념 아래 끊임없이 노력하고 좋은 물을 전파하고자 하는 그에게서 진한 인간애를 느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