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 프리세일

(사진_템코)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템코가 넥시빗 거래소에서 ‘간편구매’를 시행한다. 템코는 주요 기관 투자 회사가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트(RSK) 기반 분산형 공급망 플랫폼이다.

이러한 템코가 ‘간편구매’를 하게 된 넥시빗은 넥시(NXY) 토큰 홀더(보유자)들에게 거래소 수익을 공유하는 현물·선물 암호화폐 거래소다. ‘간편구매’는 VC 및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세일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템코는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스마트 컨트랙트(RSK) 기반 분산형 공급망 플랫폼이다. 템코는 분리된 공급망을 연결하고, 기업 및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템코는 기존 물류 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SLA (글로벌 공급망 물류협회)를 설립했다.

특히, 템코는 한국에서 가장 큰 VC인 '한국투자파트너스(KIP)'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템코의 경우 KIP의 블록체인 투자에 대한 첫 번째 시도로써, 템코가 암호화폐 및 전통적인 투자시장에서 견인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KIP는 템코의 기존의 기관 투자 파트너인 TLDR, Blockchain i 및 Foundation X에 이어 투자 파트너로 합류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