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을 괴롭히는 오십견, 편두통, 디스크 등의 고질병은 대부분 스트레스 및 피로 누적과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위협받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과 운동이 필요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이라면 효과적으로 근육을 이완해 주는 마사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사지는 인체의 근육과 관절, 신경 등을 자극하여 흔히 지나치게 아플 것 같다거나 몸살이 날 것 같다는 등의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무리한 테크닉이 가해지지 않는다면 부작용이나 사고의 걱정 없이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연 치유력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어 충실히 운동하기 힘들 경우 그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 서면마사지샵 '오아시스마사지'가 종류별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오아시스마사지는 발, 어깨, 얼굴 등 세분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 해소 등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스포츠 마사지 등도 실시한다.

발마사지는 생체 에너지 순환을 활성화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오장육부의 활동을 정상화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내분비선의 균형을 유지시켜 몸의 긴장을 완화하고 여유를 되찾아 준다. 더불어 발 전체의 위생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은 살, 무좀, 티눈, 발 냄새 제거 등에도 도움을 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면마사지 오아시스마사지 관계자는 “어깨마사지는 주로 상반신에 집중하여 이루어지는데, 특히 목의 뒷부분과 어깨를 완전히 풀어 주어 몸속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피로를 풀 수 있게 한다”며 “얼굴마사지는 태양광선의 자극과 노화 등으로 인해 저하된 피부의 탄력을 개선해 주어 깨끗한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스포츠마사지는 원래 경기 전 운동선수들에게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해 주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최근 각자의 생활에서 긴장과 불안에 쫓기는 일반인들에게도 보급되었다. 신체의 여러 부위를 이용해 뭉친 근육에 물리적 자극을 주는 방식으로 피로 해소과 통증 완화, 스트레스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어 “고객과 마사지사가 대화로 서로에게 호흡을 맞추어 충분히 조절하면 고객에 맞는 테크닉으로 한층 더 좋은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오래 서서 일하는 서비스업 종사자나 걸을 일이 많은 영업사원, 운동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등에게 발 관리를 추천하며 오래 앉아 있는 사무직 근무자나 여러 가지 스트레스로 목덜미가 당기고 뻐근하신 분에게 어깨 관리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