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며 공유와 격려의 자리 마련...

고덕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 포스터

[시사매거진=김형석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 (관장 어영경)은 2018년 12월 11일(화)에 학습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학습동아리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고덕평생학습관의 학습동아리는 도깨비 굴러간다, 지혜의 샘, 행복드림, 등 총 13개가 운영되고 있다. 각 학습동아리의 회원들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비교과 교육을 하고, 장애인 대상으로 간단한 오락 수업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습동아리 회원들은 학습동아리실(2층)에서 주기적으로 모여 자기주도적 심화학습으로 자기계발을 한다. 고덕평생학습관은 그들이 학습자원가로서 학습봉사를 할 수 있는 지역의 활동처를 제공하여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활발하게 활동 중인 9개 학습동아리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2018년의 활동을 발표한다. 회원들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차후 동아리 활동에 참고가 되는 정보를 공유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자기계발과 재능기부활동에 기여한 협력기관과 개인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고덕평생학습관은 지역의 평생학습 거점기관으로서 평생학습교실 및 학부모교육원 수료자를 대상으로 학습동아리를 구성과 활동을 권장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