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아모피 ‘쁘라띠’ 이점례 대표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최근 며칠 새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에 추위를 막아줄 따뜻한 아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패딩 열풍이 한 차례 지나간 뒤, 겨울철 아우터의 클래식이라 불리는 ‘모피’의 판매량은 다시 상승하는 추세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장인정신으로 탄생한 고퀄리티 모피만을 선보여 온 ‘청아모피’가 최근 온라인 전문 브랜드 ‘쁘라띠’를 공식 런칭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청아모피는 무려 30년의 전통을 가진 전문 모피 도·소매업체다. 우리나라에서 모피산업이 기업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 것이 1960년대, 보다 본격적인 의류산업으로서 브랜드화 된 게 88서울올림픽 전후라는 점에서 볼 때 청아모피는 그야말로 대한민국 모피산업의 역사와 함께 해 온 산증인이나 다름없다. 모피산업의 태동을 함께 했다는 것을 증명하듯 청아모피는 모피, 밍크, 여우, 목도리, 사가폭스, 코트, 모자, 조끼 등 거의 모든 제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모피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값싼 중국산 모피 대신, 유럽에서 생산한 엄선된 고품질 원피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전문 생산라인과 철저한 검수를 거친 고퀄리티의 모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의 이들의 자부심이자 가장 큰 차별점이다.

청아모피의 이점례 대표는 “공장직영을 통해 공급되는 저희 청아모피의 제품들은 원단의 품질이나 의류 제품의 디테일 면에서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0년간 변함없는 모습으로 지금의 위치를 이어올 수 있었던 데에는 이러한 노력을 고객들이 알아주시고, 호응해주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사실 전세계 모피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뤄가는 가운데 급부상한 중국 모피산업의 등장은 의류 원단으로서의 ‘모피’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만족도를 저하시키는 주된 원인으로 작용했다. 한때 전세계 생산량의 80%를 차지할 만큼 큰 규모를 갖고 있었지만, 이윤을 좇아 지나치게 많은 사람들이 사육에 몰려들며 모피생산과잉 현상이 일어났고, 이에 따라 단가를 낮추기 위해 저급한 환경과 사료를 사용하면서 모피의 품질 또한 급격히 하락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모피시장에서 국내 생산제품을 보기 어려운 것도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청아모피는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전문 생산라인을 자체 가동하는 것으로 극복했다. 때문에 소량 생산임에도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품질 면에서는 여느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퀄리티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아서 대부분의 제품이 생산 즉시 판매되고 있으며, 도매로 제품을 가져가는 업체에서도 이미 오랫동안 거래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청아모피는 이미 상당수의 모피 브랜드에 제품을 납품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 의류쇼핑몰 사업자들의 제품 문의와 구입도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아울러 제조 프로모션을 겸하고 있는 청아모피에서는 일부 브랜드에 카라, 후드 등의 부속품도 주문제작 및 납품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청아모피는 도매업에도 심혈을 기울여 고객사의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모피는 절대 저렴한 의류 품목은 아닙니다. 그만큼 정직하게 생산함으로써 고객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믿음과 만족을 드리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인터넷 판매업이나 도매업, 의류업체를 운영하거나 시작하시는 분들의 오더나 상담도 적극 환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생각은 앞서 언급한 온라인 전문 브랜드 ‘쁘라띠’의 운영 시스템에도 고스란히 적용되고 있다. 본사 사옥 준공을 기념함과 동시에 런칭한 ‘쁘라띠’는 거품 없이 정직한 가격에 고품질의 모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모든 제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어 믿을 수 있으며,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실제 착용해 본 후 구입할 수도 있다.

이 대표는 “모피는 국내 겨울철 아우터 총 판매액의 4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습니다. 특히, 과거 혼수나 예단, 중장년층을 위한 고급의류로만 인식되어왔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비교적 젊은 세대에서도 패션을 위한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여겨지며 세대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라며, “정말 좋은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품격을 더합니다. 저희 청아모피 ‘쁘라띠’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업체, 고객 스스로 다른 분들에게 당당히 소개해줄 수 있는 손꼽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