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온라인광고대행사 (주)마케팅디자인이 운영하는 제휴마케팅 사이트 '디비팩토리'는 런칭 3주년을 맞아, 무료 신규회원 가입과 가입 즉시 5,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신규회원 대상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비팩토리는 효율적인 광고비로 다양한 채널에서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는 광고주와 여러 채널을 운영하는 기업/개인 파트너들을 연결해주는 광고 제휴 플랫폼이다.

올 12월로 오픈 3주년을 맞은 디비팩토리는 타켓팅 이메일링, SNS, 블로그, 언론사배너, APP 배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회원을 약 3천명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디비팩토리는 그간 블로그, 카페,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겨 하는 개인들이 투잡, 부업을 위해 활동하기에 적합한 사이트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다이어트, 장기렌트카, 자격증, 학습지 등 다양한 온라인 영역에서 광고 노출을 원하는 광고주의 캠페인이 등록돼 있으며, 회원들은 자신이 주로 활동하는 블로그, 지식인, SNS 등 채널에서 관심 있는 캠페인을 홍보하고, 활동 실적에 따라 광고비를 적립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활동 실적 확인이 가능하고, 주 단위 정산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마케팅디자인의 관계자는 "디비팩토리는 모바일로 정보 검색 및 쇼핑이 익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활동할 수 있는 부업 플랫폼이다"며, "시간 장소 구애가 없기 때문에 직장인, 주부,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회원들이 활동중인 디비팩토리의 대표적인 광고 서비스는 CPA(Cost Per Action)광고로 알려져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광고주의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 홍보 하면서 해당 상품에 관심있는 고객들로 하여금 직접 상담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출 한다는 점을 꼽는다.

특히, 해당 광고를 통해 상담신청을 한 고객들에 대해서만 광고비가 소진되기 때문에 타 광고서비스보다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운영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CPA광고 외에도 팟빵 CM 광고, 검색운영관리, 바이럴광고 등 다양한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비팩토리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