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덕, 대만 푸본 시니어 오픈 우승으로 아름다운 도전 이어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각각 2승씩을 수확해 데뷔 첫해 양국 시니어 무대에서 동시 상금왕에 올랐던 김종덕(53.혼마)이 대만에서 펼쳐진 2014 푸본 시니어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대만 타오위안에 위치한 창궁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김종덕은 대회 첫 날 보기 없이 버디 5개를 적어내 5타를 줄이며 5언더파 67타를 기록, 단독선두로 1라운드를 마쳤다. 대회 둘째 날 김종덕은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묶는 맹타를 휘두르며 중간합계 9언더파 135타로 단독선두를 유지했다. 대회 최종일에서도 안정된 기량을 선보인 김종덕은 버디 5개와 보기 2개를 합해 3타를 더 줄여 최종합계 12언더파 204타로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김종덕은 미국 본토에서 열린 챔피언스투어 메이저대회에 참가한 역대 최초 한국인으로 한국시니어 골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으며 대만 시니어투어에서도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김종덕은 “지천명(知天命)이 지난 나이지만 아직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나의 도전은 이제 시작”라고 전했다.

KPGA, 프리미엄 스크린골프 지스윙과 공식스폰서 협약 체결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황성하, 이하 KPGA)와 ㈜게임소마(대표이사 박진규, 이하 지스윙)는 27일 서울 삼성동 지스윙 본사에서 공식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12월까지 향후 2년간 후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KPGA가 인정하는 국내 유일의 공식 스크린골프로 거듭난 지스윙은 KPGA 코리안투어 협찬을 비롯해 온, 오프라인을 통한 이벤트 시행, 주요 캠페인 지원 등 KPGA와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여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PGA 이준영 전무이사는 “지스윙은 정확성과 더불어 도전 의식까지 강조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지스윙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게임소마 박진규 대표이사는 “KPGA와 공식스폰서 협약을 체결하고 지스윙이 KPGA 공식 스크린골프가 되어 무척 기쁘다.” 라며 “이를 계기로 지스윙은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스크린골프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스윙은 실제와 같은 필드감, 정확한 샷의 구현으로 골프 본연의 재미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엄 스크린골프를 지향하고 있다.

최은우, 생애 첫 우승 달성, 정재은 상금왕 등극
 

전라남도 무안군에 위치한 무안컨트리클럽(파72/6,422야드) 남A, 남B코스에서 열린 'KLPGA 2014 무안CC·카이도골프 드림투어 Presented by 현대증권 20차전(총상금 7천만 원, 우승상금 1천4백만 원)'에서 최은우(19,건국대1)가 최종합계 7언더파 137타(68-69)로 생애 첫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선두 그룹에 한 타 뒤진 공동 4위로 최종라운드를 출발한 최은우는 쾌조의 퍼트감을 뽐내며 전반에만 버디 3개를 낚았다. 후반 15번홀(파4,331야드)에서 보기를 범하며 한 타를 잃었으나 마지막 홀(파5,516야드)을 버디로 만회하며 우승을 확정 지었다. 우승 후 최은우는 "드림투어 마지막 차전에서 우승할 수 있어서 기쁘다. 초반부터 퍼트가 잘 돼서 자신감이 붙었다. 후반에 경기가 잘 안 풀려서 어려웠는데 마지막 홀을 버디로 마무리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로써 우승 상금 1,400만 원을 보탠 최은우는 드림투어 상금순위 5위에 오르며 2015 정규투어 시드권을 얻었다. 지난 4월부터 총 20개 대회로 치러진 ‘2014 KLPGA 드림투어’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KLPGA 2014 무안CC·카이도골프 드림투어 Presented by 현대증권 19차전’ 우승자 정재은(25)이 59,733,346원을 획득하며 2014 드림투어 상금왕으로 등극했다. 

‘빅베어 골프’, 아쉬움은 뒤로 한 채···훈훈하게 마무리된 2014년 납회식
 
국외 최대 부킹업체 빅베어 골프(한송영 대표)가 지난 11월5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에 위치한 한화 플라자컨트리 클럽에서 납회식을 가졌다. 한송영 대표는 “납회식은 한해를 마무리 짓는 국내 마지막 대회를 뜻하지만 빅버에골프의 프로그램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히 진행 되고 있으므로 해외에 참가하지 못한 회원들과의 교류도 포함하고 있다”며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시켜 내년에는 보다 품질 높은 나들이(골프모임)으로 회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이날은 다양한 시상품으로 회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는데, 시사매거진에서 협찬한 미션애슬릿케어 갤세트, 독일명품 스포츠웨어 FALKE, 200만 원가량의 화석트로피, 타 협찬사의 쌀, 14K목걸이, 골프클럽 등 보다 품질은 보증되고 가격은 호가를 뛰어 넘는 상품들이 많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승, 준우승, 장타상, 근접상, 메달리스트, 싱페리올, 베스트드레스, 참가, 행운상을 비롯하여 140여명의 회원들이 모두 상품을 가져가는 큰 특혜를 얻었다. 빅베어골프는 국내 배우, 개그맨 등을 비롯하여 2만 여명의 매니아층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 높은 비상을 위해··· ‘골프몬’, 로얄포레CC에서 2014년 납회식 가져
 
국내 최대 부킹업체 골프몬(양승룡 대표)은 지난 11월19일 충청북도 충주시 신니면 소재 로얄포레 CC에서 올해 납회식을 가졌다. 이번 납회식에서는 회원 각자의 핸디를 정확하게 평균치 내어 정해두고 결과에 따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은 우승, 준우승, 장타상, 근접상, 메달리스트 부문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시상품들로 회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시사매거진에서 협찬하는 미션애슬릿케어 스포츠 겔 세트와 독일 명품 스포츠 의류 FALKE는 참가상 및 우수상을 차지한 약 30여 명에게 전달 됐다. 또 200만원 상당의 화석트로피는 메달리스트를 차지한 최홍씨가 가져가는 영광을 얻었다. 최 홍씨는 “올해 골프몬 덕분에 퀄리티 높은 골프장에서 즐거운 라운딩을 진행했다. 매 해가 지날수록 점점 더 좋아지는 골프몬의 프로그램 덕분에 회원들은 신뢰와 믿음을 가지고 매 행사에 임한다”라며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지금보다 더욱 성장해 골프몬 회원들 사이에서도 개성과 실력을 겸한 라운딩을 하는 회원으로 남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골프몬은 약 5만 여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중무휴 국내부킹을 진행하는 국내 최대 부킹 업체다.

2014 KPGA 프론티어투어, 박규민 프로 데뷔 첫 우승
 

KPGA 준회원들과 실력 있는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고 있는 KPGA 프론티어투어 14회 대회(총상금 4,000만 원, 우승상금 800만 원)에서 KPGA 준회원 박규민(19)이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0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경주신라컨트리클럽 화랑코스(파72, 6,451야드)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박규민은 첫날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묶어 4언더파 68타를 기록해, 이글 1개와 버디 3개의 5언더파 67타로 단독 선두에 오른 민경찬(19)에 1타 뒤진 공동 2위로 1라운드를 마쳤다. 대회 최종일 박규민은 더블보기 1개와 보기 2개를 범했지만 7개의 버디를 쓸어 담아 최종합계 5언더파 139타를 기록, 박성근(39), 이종수(20) 등과 동타를 이뤄 연장 승부에 돌입했다. 10번 홀(파4, 403야드)에서 진행된 연장 첫 번째 승부에서 박성근과 이종수가 파에 그친 사이 박규민은 1.5m 버디 퍼트를 성공시켜 연장 첫 홀에서 승부를 결정지었다. 한편 KPGA 프론티어투어 2연승을 노렸던 13회 대회 우승자 김성욱(19)과 대회 첫 날 단독 선두에 오른 민경찬 모두 최종합계 3언더파 141타를 기록해 공동 6위로 대회를 마쳤다.

지적장애 청소년 골프체험학습 열려
 
(사)대한지적장애인 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지적장애 청소년  골프체험학습'이 지난 11월3일
한국골프대학에서 열렸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위한 삶의 질 개선을 목적으로 시작되어 학부모는 물론 많은 골프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프가 장애 청소년의 신체와 정신발달에 긍정적 영향 및 재활스포츠로서의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입증되었다. 실제 이 학교에는 지적장애 1급인 박지환(23) 군이 경기지도과 2학년에 재학 중이다. 많은 이들의 우려 속에 입학한 일반 박지환군은 다른 학생들과 똑 같은 방식으로 수업을 받으며 치유를 겸하고 있다. 이날 골프체험에는 80명의 장애 청소년이 참가했고. KPGA. KLPGA프로와 한국골프대학 재학생 등 총 90여 명이 1:1로 짝을 이뤄 골프대학 교수진의 지도하에 골프연습장에서 레슨과 연습그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골프를 체험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후원사가 없어 무산될 위기였으나 ‘KIGS 한국국제골프학교’의 지원으로 맞춤클럽 MFS에서 골프용품을, 골프웨어 일리악에서 중식을 지원받아 치렀다.

골프인부킹, 태국 파누랑씨 골프 상품 선보여

 

골프인부킹이 2014년-15년 동계시즌을 맞아 태국 파누랑씨 골프장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석회암산을 배경으로 시원하고 조용한 라운딩을 할 수 있는 파누랑씨 골프장은 태국 스완나폼 공항에서 서쪽으로 130km 떨어진 라챠부리 지역에 위치해 있다. 18홀 규모의 골프코스로 무제한 라운딩, 3식 포함, 라챠부리 시내호텔을 이용할 예정이며, 골프인부킹 회원특전으로는 36홀 카트비를 무료로 지원 한다. 겨울 시즌 다른 어느 곳 보다 저렴하게 소개될 예정이며 수영장, 테니스장, 드라이빙 레인지, 숏 게임장 등의 부대시설은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다.
파누랑씨 골프장 주변에는 석회암온천과 9층폭포, 불교사원, 코끼리트래킹, 양떼 목장 등 유명 관광지와 후아힌 해변까지 있어 골프도 즐기고 관광까지 즐길 수 있다. 
문의 1661-2791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