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희망한국국민대상 시상식' 공공부문에서 국민대상 수상

박명주 국토부 과장(오른쪽)이 곽영훈 희망한국국민대상 대회장으로부터 공공부문 국민대상을 받고 있다 <사진=홍승표 기자>

[시사매거진=홍승표 기자] 박명주 국토교통부 혁신도시계획과장이 28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8 희망한국 국민대상 시상식' 공공부문에서 국민대상을 수상했다.

박명주 과장은 국토교통부와 자치단체 공직자로 재임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행정 문화 구현에 한 몫 일조했다.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국 최초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자전거를 세종시에 도입하는데 크게 공헌했다. 또한, 교통 빅데이터 활용 및 자율주행 실증도시 조성 등 선진적인 행정 인프라 구축에 큰 기여를 했다.

이에 심사를 맡은 희망한국 국민대상 위원회와 시사매거진은 공직자로써 사명감과 선진 행정문화에 공을 쌓은 점을 높이 평가하며 수상자로 선정했다.

한편, 2018 희망한국 국민대상은 희망한국 국민대상 위원회가 주최하고, 시사매거진이 주관을 맡았으며, NJP 엔터테인먼트의 기획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정치, 공공, 사회, 기업, 문화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총 34명의 공헌자들이 국민대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