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안 먼저" VS "국조 응해야"

   
여야가 4대강과 자원외교, 방산비리 등 이른바 '사자방 국정조사' 실시 여부를 놓고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여야가 4대강과 자원외교, 방산비리 등 이른바 '사자방 국정조사' 실시 여부를 놓고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 참석해 "사자방 관련 비리의혹은 어떤 경우에도 여야 정쟁의 대상이 아니다"라면서 "비리를 밝히는 정의와 원칙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대다수 대한민국 국민이 누가 우리 세금에 손을 댔는지 강한 의혹을 가지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사자방 비리의혹을 감싸는 공범이 되고 싶지 않으면 국민 요구에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정조사 문제는 일단 정기국회가 다 끝난 다음에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기국회가 20일 정도 남았는데, 새해 예산안, 예산 부수법안, 민생법안 등 국회 고유업무를 처리하기에도 빠듯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정기국회의 성공적 마무리가 국회 책무"라며 "우선 예산안과 민생법안이 최우선적으로 정기국회 법정기일 내에 처리돼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