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도자료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소식에 분양 시장 활발…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총 402가구 공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8.11.28 12:17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사진=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스케치 이미지 / 사진 제공=알비디케이)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대규모 교통 호재는 집값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단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효과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GTX는 최고 시속 200km, 평균 시속 100km로 수도권과 서울 도심을 연결해 수도권 주민의 생활권을 넓혀 빠른 인구 유입과 상권 활성화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에 GTX 노선이 지나는 지역 분양 시장도 활발하다. 가장 사업 진척이 빠른 A노선이 지나는 통탄2신도시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은 수도권 내 가장 높은 1순위 청약 경쟁률 184.61대1을 기록하기도 했다. GTX-B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하는 방안이 검토되며 사업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B노선이 지나는 남양주 내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전용 84㎡의 경우 남양주 최초로 6억대를 돌파하게 되며 이목을 끌었고 이어 분양하는 주거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다산진건지구 상업용지 2-1-3,4블록에는 소형 오피스텔 ‘다산 안강 럭스나인’이 분양한다.

GTX-A노선의 시작점인 파주는 올해 3분기 전국에서 가장 땅값이 많이 오르기도 했다. 국토교통부의 2018년 3분기 전국 지가 변동률 및 토지거래량에 따르면 전국 땅값은 3.33% 오른 반면 파주시는 8.14%를 기록하며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이런 가운데 라피아노의 세 번째 시리즈 ‘운정신도시 라피아노’가 분양에 돌입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파주시 동패동, 목동동 일대에 4개 단지, 총 402가구로 구성됐다. 설계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설계로 유명한 조성욱 건축가와 희림종합건축이 맡았다. 북유럽 카우니스테 수석 패턴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도 참여해 북유럽 감성을 녹여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단독주택만의 특화점에만 집중하지 않고 아파트의 편리한 시스템도 더해낸 것이 특징이다.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스마트폰 실시간 방문자 확인, CCTV확인, 전자경비, 스마트홈 시스템 등 보안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 사생활 보호에 힘썼다.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해 과도한 관리비 지출을 줄였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내 설계가 어려운 로프트(다락)과 루프탑 등을 마련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 대로 공간을 꾸밀 수 있게 했다. 실내외를 연결해 개방감과 쾌적함을 높여주는 테라스, 야외가든도 함께 설계됐고 벽난로를 설치해 포근한 북유럽 라이프 감성까지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우수한 상품성으로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지난 21일 조선일보 선정 '2019년 미래건축문화대상' 단독주택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래건축문화대상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가 후원하는 주택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소비자에게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건축공간을 제공하는데 기여한 우수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조사와 산학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각 단지에는 ‘라곰 라운지’로 불리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라곰 라운지 안에는 휘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 시설, 그레잇 룸 등이 계획돼 있고, 입주 협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파주 동패동, 목동동 일대에 4개 단지, 총 402가구로 공급된다. 전가구 전용 84㎡단일 면적이지만 서비스 면적을 더하면 57~88㎡ 더 넓게 활용 가능하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청약은 지난달 4단지 현장 청약으로 포문을 열었다. 46세대 모집에 총 469건이 접수되며 평균 10.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견본주택 관람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특별공급, 1, 2순위 청약자나 대표전화로 사전에 예약한 고객에 한해 견본주택을 둘러볼 수 있다.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파주시 야당동에 마련됐다.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