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8년 지자체 아동복지정책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8년 지자체 아동복지정책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1.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 이하 인력개발원)이 29일(목) 오후 2시부터 30일(금) 오후 12시까지 제주 신화월드에서 ‘2018년 지자체 아동복지정책 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아동복지정책 업무 담당 공무원 64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아동복지정책 현황 파악 및 발전 방향에 대하여 보건복지부가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논의하는 ‘열띤 대화의 장’의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아동복지서비스 발전에 대한 대국민 체감도 향상을 위한, 대민 직접 접점에 있는 시·도 및 시·군·구 아동복지정책 담당자의 전문역량향상교육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보건복지부에서 아동복지정책에 대한 현황과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인력개발원은 전문역량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일차에는 우리나라 아동복지정책의 변화를 이해하는 시간과 함께 정책 현황·방향 설명 및 지자체 현장의견 수렴, ‘포용국가’의 비전과 전략 공유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2일차에는 영화 속의 아동과 가족의 복지에 대하여 생각을 공유하고 새로운 가족의 구성 이해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보건복지부와 인력개발원은 지자체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대대국민 정책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아동복지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소진 예방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