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영월 하송리에 들어서는 ‘극동스타클래스 영월’의 견본주택이 지난 23일(금) 오픈된 가운데 주말 포함 3일간 4천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향후 분양일정은 1순위 청약접수 28일(수), 2순위 청약접수는 29일(목), 당첨자 발표는 12월 5일(수)로 계획돼 있다.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영월 내 최고 높이인 지상 25층으로 들어서며 4개 동, 총 29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영월 내 기존 실수요자들의 폭넓은 수요를 반영해 전용 64~115㎡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타입별로는 △64㎡ 94세대, △84㎡A 120세대, △84㎡B 46세대, △115㎡ 32세대다.

사업지 바로 앞 영월교통 차고지가 위치해 있어 마을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강원랜드 임직원을 위한 출퇴근 버스가 운행 중이다. 영월시외버스터미널과 청령포역이 각각 1.2Km, 800m 떨어져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근거리, 원거리 교통망을 갖췄다. 31, 38번 국도 이용 시 차량을 통한 타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에는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평면이 적용된다. 총 4가지 평면타입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4-Bay설계를 택했다. 4-Bay의 경우 방 3개와 거실이 모두 햇볕이 드는 방향에 위치하고 있어 겨울에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판상형 아파트라면 통풍이 잘 돼 여름에도 시원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프리미엄 단지에 걸맞게 지역 내 대규모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입주민들을 위한 대형 휘트니스 클럽은 물론 주민 휴게시설, 키즈 놀이방, 놀이터 등 명품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기존 노후 아파트들의 주차공간 부족에 대한 불편함을 보완하고자 387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차량이 이동하는 구간은 겨울철 노면 결빙 방지시설인 스노우멜팅시스템이 적용되어 눈으로 인한 차량 이동간 불편함을 줄였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 최초로 들어서는 ‘극동스타클래스’ 브랜드로 커뮤니티시설, 내부설계, 디자인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오픈 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영월 내 최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로서 쾌적한 주거입지에 다양한 타입·판상형·남향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인근의 노후화된 아파트에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는 수요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극동스타클래스 영월의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에 위치해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