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중곡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 ‘어린이 영양체험교실’ 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사진_광진구청 제공]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22일 중곡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관내 6~7세 어린이 1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체험교실’을 열었다.

‘어린이 영양 체험교실’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주제별 식재료를 활용한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번 수업에서는 ‘채소와 과일 알기’를 주제로 흙 대신에 감자를 으깨서 사용하고 파프리카와 새싹채소, 귤과 포도 등을 활용한‘화분만들기’를 진행했다.

화분을 만든 후에는 아이들에게 각 채소와 과일에 대한 기능을 설명하며 고른 영양섭취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체험에 참여한 이유진(가명)어린이는 “정말 재미있어요. 앞으로 채소랑 과일 잘 먹을 거에요”라고 말했다.

어린이 영양체험교실은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지역 내 6~7세 어린이 198명을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진행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영양체험교실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더 튼튼해지고 편식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영양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