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체감염 예방 및 관리 방법, 개인 보호구 착·탈의 실습 훈련, 살처분 현장 진입 시 주의사항 교육

조류인플루엔자 대응용원 역량강화 교육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임실군은 15일 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대비해 공무원 및 지역축협 직원으로 편성된 살처분 예비인력 60여명을 대상으로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AI 인체감염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AI 인체감염 예방 및 관리 방법, 개인 보호구 착·탈의 실습 훈련, 살처분 현장 진입 시 주의사항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임실군은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시 살처분 예비인력과 인체감염 대책반 등 고위험군은 개인보호구 착용과 개인위생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과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과 정해진 기간에 항바이러스제를 철저히 복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보건의료원은 AI 인체감염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인체감염대책반을 구성하고, 고위험군 및 유증상자의 조치를 위한 항바이러스제(타미플루,리렌자), 손소독제, 개인보호구(Level D세트) 등을 비축하고 있으며 살처분 예비인력을 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이준백 의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AI 대응요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AI 사전대비체계를 철저히 구축해 AI 인체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