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삼육보건대학교 제공]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간호학과 윤오순(교학처장) 교수와 간호학과 이선우(학과장) 교수는 지난 10월 23일부터 28일까지 몽골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정책결정 컨퍼런스와 몽골 간호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이번 몽골 방문은 몽골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Decision Makers’ Conference에 연사로 초청 되어, ‘한국의 간호 교육 및 정책 – 어제 오늘 내일 –’ 이라는 주제로 윤오순 교수가 정책 발제를 했다. 참석한 몽골 노동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의과대학총장, 간호대학 학장들의 높은 관심과 앞으로의 협력 요청을 받았다.

다음날 본교와 몽골 간호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몽골 간호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컨퍼런스에 연사로 초청되어 본교 이선우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였다. 많은 현장 간호사와 간호 관련 전문가의 질의응답과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출장 기간 중 국립병원 등 여러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몽골 의료 현장의 수준과 필요를 몸소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으며 국립간호대학교, 이투겐대학교 간호대학을 방문하여 교원연수, 학생연수 등에 관한 아주 자세한 업무 협력을 논의했다.

[사진_삼육보건대학교 제공]

김종춘 국제교류센터장은 “삼육보건대학교는 몽골과 과정중심사업을 아주 섬세하면서도 역동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실이 매우 성공적으로 열매 맺고 있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견고하게 구축된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내실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