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좌식생활이 생활화 되면서 허리와 척추가 압박되고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재활운동에 초점을 맞춘 ‘필라테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흐름 가운데 이유필라테스에서는 ‘필라테스지도자교육’을 진행하면서 일반인들도 쉽게 필라테스 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통합 교육을 선보이며, 초보자들도 필라테스 강사로 빠르게 성장 할 수 있는 체계적인 12주 커리큘럼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이다.

해당 협회는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뿐만 아니라 전문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필라테스강사자격증 취득 시 배워야 할 모든 과정을 하나로 통합시킨 커리큘럼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이유필라테스협회 관계자는 “필라테스는 재활운동으로 구별되고 있어 지도자과정에 재활실기이론을 추가하였다. 현대사회에 여러가지 통증을 갖고 있는 회원들을 케어 할 수 있는 스킬도 배울 수 있다. 가격 거품은 빼고 교육 내용은 120시간으로 늘렸으며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비를 줄였다. 실용적인 교육으로 실력은 높이고, 다양한 필라테스 스킬 노하우를 습득하고 싶다면 언제든 교육 신청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유필라테스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받은 필라테스협회로 필라테스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교육과정은 ●이론 25시간 ●매트 30시간 ●기구(리포머,캐딜락,체어&바렐) 60시간 ●재활실기이론(해부학&릴리즈테크닉) 5시간 진행된다.

이유필라테스는 강남 신논현과 논현(반포)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4기 지도자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비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