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구 장위1동 주민자치위원회, 9일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미사랑 마을 방문<

- 미사랑 마을, 2012년부터 장위1동과 도농교류 자매결연 이어온 농촌정보화 마을

지난 9일(금) 양평군 지평면 미사랑마을을 찾은 성북구 장위1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단 모습 [사진_성북구청 제공]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지난 9일(금)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우)가 지난 9일(금)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미사랑 마을을 찾았다.

미사랑 마을은 지난 2012년부터 장위1동과 도농교류 자매결연을 이어오고 있는 농촌정보화 마을로 이날 20여명으로 구성된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단은 도농교류를 활성화 하고 자매결연 마을의 상생을 위해 방문했다.

방문단은 우선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조근수 지평면장과 도농교류 촉진 및 상생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이어 마을 정미소와 농협 등을 순회하면서 도시민들을 위한 자매결연지의 농산물 직거래 등 미사랑 마을 농산물 판매루트 개척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미사랑 마을 김효성 운영위원장은 “장위1동 주민 분들이 미사랑 쌀, 김장배추, 무 등 우리 마을의 농산물을 매번 구매해주시는 등 이어지는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우리 장위1동과 미사랑 마을의 도농상생을 위한 인연이 장기적인 목표로 오랫동안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더욱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