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장에서 골프를 시작한다. 그리고 어느 정도 레슨도 받고 좀 경험했다 싶으면 필드로 나간다. 이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기만 하면 될 것 같은데, 스윙도 영 시원찮고 여러 사람이 함께 치니 갑자기 실력도 제대로 안 나오는 것 같다. 이 책은 골프 왕초보가 알아야 할 골프 규칙과 에티켓을 비롯해 초보 골퍼가 싱글 골퍼로 나아가기 위해 놓쳐서는 안 될 여러 팁을 알려준다.

블로그, 카페, 유튜브, 팟캐스트까지, 골프에 대한 모든 것을 소통한다!

온라인에서 골프로 소통해온 저자의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 대방출!

2010년부터 꾸준히 블로그에 골프 관련 글을 게재해온 저자는 몇 년 전부터 팟캐스트(유튜브 등)에서 골프 관련 내용 강연을 함으로써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카페를 통해 독자와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골프가 좋아서 골프업계로 전업까지 한 저자는 진솔한 경험과 골프에 대한 솔직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많은 골퍼들과 소통해왔으며, 현재 골프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골프 관련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여 독자들에게 전해준다.

그는 특히 실제 필드에서 골프 레슨을 하거나, 카페나 팟캐스트 청취자들의 사례, 현장에서 골프 관련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겪을 사례를 다양하게 실어 정보적인 면에서 신뢰성을 더한다.

그는 골프 상식, 룰, 매너 등에 대한 이론적 지식뿐 아니라 초보자와 중급자 모두 알면 좋은 골프 레슨을 알려준다. 기존의 레슨서가 레슨을 알려주는 데 있어서 움직임과 동작, 신체적인 부분에 집중했다면 저자는 물리학적 접근을 통해 원리를 알려줌으로써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골프는 100% 심리게임! 마인드를 다스릴 줄 아는 자가 이기는 게임!

실전 골프 심리는 물론 마인드 컨트롤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골프는 90%의 멘탈과 10%의 멘탈 게임이다.’ 골프를 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말일 것이다. 골프는 운동 중 하나지만 어떤 운동보다 멘탈이 경기의 흐름을 많이 좌우한다. 특히 골프연습장이나 스크린골프에서 어느 정도 실력을 갈고 닦은 사람도 필드에 나오면 달라진 환경과 시시각각 발생하는 문제 상황에 멘탈이 흔들리기 일쑤다.

하지만 멘탈이라는 것이 바꾸자고 맘먹는 것만으로 쉽게 바뀌기는 어려운 법. 저자는 실전 골프에서 어떻게 마인드 컨트롤을 하고, 또 심리적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해야 하는지를 솔직담백하게 이야기한다.

그래서 골프를 비즈니스로서만, 혹은 내기나 경기로서만이 아니라 좋은 사람들과 즐기는 운동(스포츠)으로서 인식하게 만든다. 그것이야말로 우리가 실전 골프에서 심리를 이해하고, 마인드 컨트롤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 진짜 이유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