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아기와 산모를 위한 특별한 시작

우리 전통에 따르면 출산한 여성은 짧게는 삼칠일(三七日·21일), 길게는 100일 동안 특별한 몸조리 기간을 가져야 된다. 이 기간 동안은 금줄을 쳐서 잡인의 출입을 막고 산모와 아기는 되도록 외부인과 접촉을 하지 않고 미역국을 먹으며 몸조리를 했다. 그만큼 여성에게 있어 삼칠일 기간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 이에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조리원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경남 거제시에 위치한 해피맘 산후조리원(이하 해피맘)이 바로 그 곳이다. 해피맘의 홍영주 원장을 만나 출산 후 관리에 대해 들어보았다.

메디컬리조트개념의 거제 최고의 산후조리원

▲ 남편과 산모의 별도 침대를 구비한 산후조리원실.
작년 11월에 개원해 거제시에서 현존하는 산후조리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해피맘은 안정되고 편안한 상태에서 엄마들의 산후조리를 위해 우울증, 산욕열, 골다공증, 빈혈, 요통, 생식기 질환 등 산후 후유증 예방을 위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전문 산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첨단 의료보고장비 보유로 산모들의 치료회복을 위해 언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 상담을 비롯해 비만관리, 피부관리, 산후 우울증 관리 등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가들의 다양한 정보 취득으로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
“해피맘은 기존의 산후조리원 시스템을 탈피해 스토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산모들을 위한 서비스로 얼굴 및 전신마사지 외에도 건물 4층에 위치한 ‘홍 힐링센터’에서는 효소찜질, 커피관장, 된장찜질 등 산모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을 위한 힐링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일반인들의 힐링센터 방문 횟수가 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남편들의 위해 각 방마다 침대를 따로 마련해 독립된 공간에서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으며 식사도 신청을 하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과에 지친 남편들을 위한 무료 경락마사지 서비스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1층에 위치한 요가원에서는 산모들과 예비 산모들을 위한 요가 프로그램을 통해 산모들의 건강한 출산과 출산 후 몸매관리 및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체 20개 병상을 보유하고 있는 해피맘은 각 방마다 컴퓨터와 TV, 개인 좌욕기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산모들을 위한 영화감상실과 신생아들을 위한 사주를 봐주는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해피맘의 경쟁력으로 거제 최고의 산후조리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산후조리원은 사랑하는 아기와 산모를 위한 특별한 시작

▲ 4층에 위치한 홍 힐링센터.

모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피맘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모유수유를 하지 않는 산모들에게 모유수유를 권장하며 전 직원이 동참해 산모들의 모유수유를 유도하고 있다. “모유를 수유함으로써 질병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모유는 면역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엄마로부터 받은 항체를 더욱 보강시켜주고 질병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합니다. 또한 각종 알레르기도 예방할 수 있죠. 모유수유를 할 때 엄마와의 유대관계가 더욱 친밀해 지기 때문에 젖을 먹이는 동안 아이는 엄마와의 충분한 피부접촉으로 정서를 안정시키는 신경세포로 인해 아이는 편안함을 느낍니다. 또한 산모는 젖을 먹이면 뇌에서 옥시토신이라는 물질이 분비되는데, 이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동시에 출산 후의 출혈을 멎게 하는 작용을 하지요. 이처럼 모유수유를 하게 되면 아이뿐 아니라 엄마에게도 좋은 영향이 많습니다.”
이 중에서도 무엇보다 위생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해피맘에서는 산모가 안정되고 편안한 상태에서 산후조리를 할 수 있도록 우울증, 산욕열, 골다공증, 빈혈, 요통, 생식기질환 등 산후 후유증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으로 예방하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산모와 아기를 위해 육아정보, 산모와 신생아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기와 엄마를 위한 보석같은 요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홍영주 원장. 그의 바람처럼 해피맘이 거제 최고의 산후조리원으로 거듭나 산모와 아기를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대해 본다.
상담문의 055-632-8282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