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시간을 경험한 뒤 찾아낸 지식조각블록으로 해결하라!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인생고민!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민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인터넷과 과학기술이 이끌어가는 21세기 사람들의 고민은, 지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고민이 아니다. 오히려 지식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아가면서도 새로운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고민이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에 필요한 것이 바로 ‘지식조각블록=소학문(小學文)’이다.

부를 창출하는 법, 마음먹은 대로 성공하는 법, 자신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상대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법,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법, 명쾌하게 생각하는 법 등 저자들이 1만 시간을 경험한 뒤 접했던 지식, 쌓은 경험, 체득해 발견해낸 지식조각블록을 소개한다. 특징은 개인의 사회생활은 물론 인간관계, 성공하는 법까지 우리의 고민을 꿰뚫어보고, 이것들을 가르치거나 설명하려 하지 않고 오히려 가지고 노는 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이 책은 지식이 무겁고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 상황에 바로 대입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읽는 내내 흥미롭다.

지식조각블록은 활용이 가능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다른 분야에 적용할 수 있고, 가볍고 흥미롭다. 지식조각블록은 퍼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블록을 쌓는 일이다. 퍼즐은 조각이 다 맞추어졌을 때 의미가 있다. 반면 블록을 쌓을 때는 블록 한 조각 한 조각이 의미가 있고, 자신이 원하는 모양대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지식조각블록이란 일생의 고민을 스스로 해결해나갈 수 있는 노하우이자, 올바른 사고방식이다.

만약 돈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제1장 경제블록을 꺼내 보면 된다. 누워서 돈 버는 방법이나 일이 힘들 때, 월급이 적을 때 등 우리가 고민하고 있는 요소에서 적확한 경제 지식조각블록을 손에 잡을 수 있다. 당신은 경제 지식조각블록을 조립함과 동시에 돈에 대한 고민이 사라지고 보다 돈과 경제에 대한 개념이 명확해진다.

이처럼 각 장에 있는 지식조각블록마다 구체적인 상황과 설명이 있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다른 영역에도 활용 가능하다. 흥미로운 관점과 지식의 공유를 통해 일상에서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 능력을 사용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돕는다. 자율과 설득력, 자신감과 경제, 사고력과 실용화 등등으로 우리 고민의 상황에 맞춰 지식조각블록을 조립하다보면 당신은 사고 경쟁력을 키우고 현명한 사람들처럼 문제를 생각할 수 있게 된다.

사실 고민하는 건 나쁜 게 아니다. 고민은 성취욕이라는 녀석이 우리를 괴롭히는 데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시대가 어떻게 변하든 예외가 없는 한 고민이라는 녀석은 계속해서 당신을 따라다닐 것이다. 그러니 어떤 것을 배웠든 또 배우든 간에 고민과 손을 잡고 계속 나아가는 게 이 책의 주요 목적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