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윈처럼 성공하고픈 자에게 전하는 마윈의 성공 노하우 22강!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마윈은 ‘중국의 빌 게이츠’, ‘21세기 가장 주목받는 경영자’ 등으로 불리며 미국 경제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가장 위대한 지도자’ 50인 중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알리바바는 2014년 9월 뉴욕증시에 상장되며 주가총액이 아마존을 뛰어넘는 거대한 회사로 자리매김한다. 덕분에 마윈은 한때 주식보유액이 31조 원이 넘어가는 등 아시아 최고의 부자가 된다. 하지만 그를 평가하는 건 그의 사업 규모나 부 때문이 아니다. 마윈은 자신이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을 살리고 중국의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해 그리고 알리바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사업을 했다. 뛰어난 인성을 바탕으로 한 성공 사업의 아이콘이기에 오늘도 사람들은 마윈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

이 책은 파란만장한 마윈의 창업 여정을 담아내어 그가 어떻게 자신의 꿈과 이상을 하나하나 실현시켜 나갔는지 생생하게 들려준다. 마윈의 경험과 감동의 순간들은 창업자에게 이상과 현실의 격차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 어떻게 하면 그 격차를 뛰어넘어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여기에 촌철살인 마윈의 어록과 명언이 더해져 창업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족집게처럼 찾아내고 나아가야 할 길을 안내한다.

독자는 창업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점과 꼭 기억해야 할 점 등을 배우며 어떻게 하면 성공하여 1%의 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 그 비결을 마윈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그가 조언하는 대로 따라하면 성공에 한 걸음 더 바짝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