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민련, 기초선거 무공천 원칙 재수렴키로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기초선거 무공천’ 원칙을 재수렴키로 한 것에 대해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늦었지만 독선과 아집에서 벗어난 모습을 보여 그나마 다행”이라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 대책회의에서 “안철수 공동대표가 무공천 고집에서 철수했다”며 “당의 혼란을 축소시키기 위해 회군을 결정하면서 대통령과 여당 탓만 하는 것을 보면서 실망스럽다”고 전했다.
 
또 그는 “안 대표는 정치 역경 속에서 네 번이나 회군했다. 정치 생명까지 걸겠다던 기초선거 무공천이 과연 진정한 새정치인지 깊이 성찰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수많은 새민련 후보들이 현장에서 선거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으나 국민들을 누가 새민련 후보인지 알 길이 없다”며 “공당의 책임 있는 검증 과정을 거치지 않은 후보 난립은 국민들에게 혼란을 초래한다”고 무공천의 단점을 부각했다.
 
최 원내대표는 “안 대표가 개인의 정치생명을 위해 정통 야당을 사지로 몰고가서는 안 된다”며 “공당의 대표라면 좋은 약속과 나쁜 약속을 구분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나쁜 약속이라면 솔직히 고려하고 바꿀 줄 아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아집보다는 대의를 따르는 게 진정한 지도자임을 성찰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