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개인회생대출 상담은 개인회생자대출 정식등록업체에 문의해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이란 개인회생 과정에 있는 사람이 추가적인 자금 필요로 인해 새롭게 개인회생자대출을 받는것을 가리킨다.

개인회생 채무 변제기간은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었고, 개인회생대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면서 성실하게 변제과정에 있더라도 재기를 위해서 더 많은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현명하게 대출 업체를 선정해서 최대한 저금리로 대출을 받아야한다.개인회생 변제금을 20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 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취급하는지 확인해야 된다.

개인회생자대출은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6000만원까지 연금리 14.9%~24% 대출금리로 진행되며 취급수수료등 진행수수료는 없으며 진행시 불법수수료를 요구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되고 있어 정식등록업체인지 확인해야 된다.

개인회생이란 급여소득자,소규모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등과 같이 일정한 수입이 있는 사람이 일정 기간동안 빚을 성실히 갚을 경우 남은 빚을 탕감해주는 제도이다. 개인회생중대출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회생대출 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며,

공무원이나 기타 사회적 지위에 취임할 경우 파산에 비해 제한을 덜 받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안정적인 직군이라 판단되는 4대보험 가입직장인, 공무원, 대기업, 교직원 등의 경우에는 우대한도가 적용되기도 한다.

개인회생대출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회생대출 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다.개인회생인가자대출의 경우 사건번호를 부여 받게 되면 그 후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며, 개시결정, 인가결정까지 나오게 될 경우에는 회생기간이 오래됨에 따라 한도나 심사가 완화된다.

개인회생대출과 관련한 상품들이 워낙 다양하고, 직군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많은 정보를 찾고 신중히 판단해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찾아 진행했을 때 빚이 아닌 빛을 볼 수 있다” 며 신중한 판단을 중요시 여겼고 

“최근 개인회생제도와 관련하여 상담을 진행해 주는 곳이 많으니 혼자 하기보다는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말했다.

개인회생대출 상품에는 신용회복대출, 신용회복자대출, 신용회복중대출, 직장인대출, 직장인신용대출, 주부대출, 사업자대출, 파산면책대출, 파산면책자대출, 개시결정대출, 대환대출 등 다양하니 

전문가와 함께 신중한 판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찾아 조금이라도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