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지난 27일 아시아 턱걸이 챔피언 리쌤이 직접 제작한 턱걸이기구로 세계풀업 기네스기록 도전에 성공했다.

종목은 리어풀업, 60파운드중량풀업 두가지 였으며, 심판은 내추럴보디빌딩 세계챔피언 이용현님과 말왕TV 말왕 유튜버 2명이 진행했다.

도전결과 리어풀업은 몇 년간 깨지지 않았던 기록보다 5회 초과하여 월등히 갱신했고, 중량턱걸이는 아쉽게도 타이(동률)기록으로 마무리 하였다. 아쉽게 성공하지 못한 중량풀업은 조만간 다시 도전하여 한국의 위상을 알리기로 하였다.

한편 이 도전에 쓰인 턱걸이기구가 리쌤이 직접 제작한 가정용철봉으로 알려져 화제다. 단순히 판매를 위해 제작한 치닝디핑이 아닌 3년간의 특허취득 및 노력으로 수년간의 테스트를 통해서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록 턱걸이가 가능한 운동기구로 제작되었으며, 홈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턱걸이기구로서의 홈짐 역할과 인테리어를 고려하였다.

특히, 높이조절이 되어 어린 아동부터 성년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함께 성장하는 유일한 가정용홈트레이닝기구’로도 유명하다.

이번 기네스도전 때문에 높이를 특수 제작하여 세계기네스기록에 도전하였고 명불허전 안정감 있는 설계의 본인이름을 건 치닝디핑으로 세계 기록을 쟁취하였다.

도전내용은 리쌤이 직접 운동여건이나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홈트레이닝을 알려주는 바벨라토르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공중파방송 ‘세상에이런일이’ 1001회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리쌤철봉은 소수를 위한 리미티드형식으로 판매되었으며 수익금의 일부분은 사회환원 및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유튜브 홈트레이닝 채널 바벨라토르에서 소량생산으로만 판매를 진행하고 있었지만, 뜨거운 성원으로 2018년 10월부터는 쇼핑몰에서 리쌤철봉을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