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에듀케어 시즌6' 아동 모집
상태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에듀케어 시즌6' 아동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0.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한솔교육희망재단 에듀케어 시즌6에 참여할 아동 총 9명을 10월 24일(수)까지 모집한다. 

에듀케어 시즌6는 교육 및 문화에서 소외계층인 여성장애인과 그 자녀에게 필요한 자녀교육을 위해 한솔교육 핵심역량을 결합한 ‘교육지원(EDU-CARE)’ 프로그램이다. 엄마의 장애가 자녀들에게 후천적 장애로 이어지지 않는 디딤돌 역할을 위한 교육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듀케어 시즌6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연간 수업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최대 3년), 한솔교육 서비스 정회원으로 등록되어 교육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한글프로그램 지원 및 교재와 전자펜,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이벤트와 아동 생일파티를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여성 장애인 저소득 가정의 취학전 비장애 아동(만 6세 미만)으로서 자녀와의 상호작용 및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서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솔교육의 한글교육서비스와 문화 활동 지원, 생일 축하 등으로 정서적, 경제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상담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