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희(현대무용가)와 장은정(장은정무용단 예술감독) <가을 화첩>
상태바
안신희(현대무용가)와 장은정(장은정무용단 예술감독) <가을 화첩>
  • 하명남 기자
  • 승인 2018.10.0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아카이브 사진전-찰나 동행>” 남원 전시전,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안신희(현대무용가)와 장은정(장은정무용단 예술감독) <가을 화첩> / 시사매거진 하명남 기자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지난 3일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공연 아카이브 사진전-찰나·동행>’이 오픈했다.

오픈 공연으로 안신희(현대무용가)와 장은정(장은정무용단 예술감독)의 <가을 화첩>이 펼쳐졌다. 공연은 ‘공연 아카이브 사진전-찰나·동행>’뿐만 아니라 올해 3월 오픈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의 회색 톤과 무용수들의 검정의 상, 빨간 하이힐 등이 멋지게 어우러졌다.

‘공연 아카이브 사진전-찰나·동행>’무용전문사진가 최영모 그리고 공연전문사진가 박상윤이 평생 찍어 온 사진작품을 전시한다. 여기에 공연기획자 장승헌의 무용 관련 자료들이 출품되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한국 무용을 되돌아본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기도 하지만 작가와 수 십 년간 함께해 온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여 작가들의 사진전에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포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시전을 풍성하게 하고 있음이 다른 전시와는 확실한 차별 우위에 있고 특별히 지역 문화예술계에 소중한 선물 같은 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고 있다.

안신희(현대무용가)와 장은정(장은정무용단 예술감독) <가을 화첩> / 시사매거진 하명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