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책 의제 발굴 및 지역 청년 교류 활성화 위한 소통창구 역할

중랑구 청년네트워크 모집 홍보포스터(사진_중랑구청)

[시사매거진=이응기 기자] 중랑구가 구의 정책파트너로서,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제안 할‘청년네트워크’위원을 모집한다.

중랑구는 관내 청년들로‘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해 청년 지원 정책 수립에 있어 청년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반영하고, 청년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통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청년 위원들은 청년지원 정책에 관한 자문 및 청년 문제와 관련된 의제 발굴 등의 역할과 함께 지역 청년들과 구를 잇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구에서는 청년정책아카데미 운영, 청년정책 포럼 개최 등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청년네트워크를 통해 제안 된 정책 중 우수 정책은 구정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만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구민이나 중랑구 소재 직장 및 학교,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10월 24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인터넷접수▶기타모집)에서 지원하거나,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 9월 청년정책추진의 기반인‘중랑구청년기본조례’를 제정 해 청년문제 해결과 정책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년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청년들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모집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