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성공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 창업 안내서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베트남에서 성공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 창업 안내서. 저자의 창업 노하우와 최신 베트남 정보가 담긴 《‘기회의 땅’ 베트남에서 창업하라!》는 베트남의 창업 환경은 물론 정치·경제 동향에서부터 베트남 국민들의 성향까지 상세하고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 책은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경제 비교와 함께 자영업·인구·국민소득·창업성공률·창업 시 투자금·직원 월급·직원 근무시간·상권·주차문제·도시화 진행속도·식자재·음식값 비교 등 베트남의 창업 환경에 대해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창업 시 필요한 내용으로는 자영업 허가문제와 세금, 현금과 카드 사용 비율, 마케팅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안내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부동산과 주식시장 비교도 포함하였다.

이와 함께 《‘기회의 땅’ 베트남에서 창업하라!》는 베트남의 국가 개요와 한국과의 주요 이슈, 한국과의 교역동향, 투자 환경, 투자 입지 여건 등 베트남에 관한 유용한 최신 정보들도 수록하였다.

지금 베트남은 사람과 도시, 기업, 부동산, 주식, 상품 등이 30년 전 우리나라와 똑 같은 경제 성장 시점으로 되돌아가 다시 한 번 기회를 준 ‘풍요로운 도전의 땅’이다.

“베트남의 경제 폭풍 성장세는 왔는데 이 좋은 기회를 생각 없이 흘려버리고 놓친다면 그 어디에서도 한동안 희망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는 저자는 “꿈꾸는 사람은 운명도 넘어설 수 있다. 과감한 역발상이 필요한 이 때, 중요한 것은 우물쭈물하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