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요양보호 관련 제도와 요양보호서비스, 노인 인권 및 학대예방, 노인의 질환과 예방, 기본요양보호기술, 업무 기록/보고, 응급처치 기술 등을 교육한다. 해당 과정은 학과나 국비지원 학원보다 학습 편의성이 높은 인강으로 요양보호서비스 분야를 교육하고, 간병인협회 근로자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자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 수강생 만족도가 높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 이벤트에 참여해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 종류는 모두 노인심리상담사, 실버건강지도사, 노후설계지도사 등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실버 분야 병원코디네이터, 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우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 또한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