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창업을 앞두고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매출에 따른 수익이다. 하지만 업체마다 불투명한 수익구조를 공개하고 있어 이를 확인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웠다.

이에 피에스타PC방이 PC방수익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발벗고 나섰다. 업체는 가맹점의 매출을 투명하게 오픈함으로써 정확한 정보 제공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피시방창업에 있어 매출보다 중요한 것은 수익이다. 피에스타PC방은 예비창업자들이 쉽게 수익을 계산해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에 수익률분석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여 신뢰감을 주고 있다.

업체의 수익률 분석 시스템은 PC대수, 요금제, 가동률 등에 따른 사용료 및 식음료 매출을 미리 계산해주며 고정 및 변동지출인 임대료, 인건비, 유료 게임비 등도 함께 제공하여 예상 수익을 미리 확인하도록 돕는다.

또한, 직접 두 눈으로 수익성을 확인 할 수 있는 '만석 영상'까지 공개하고 있어 높은 매출과 만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까닭에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창업의 목적은 사실상 높은 수익이므로 예비창업자가 꼭 확인해야 할 과정이지만 정확한 정보를 알 길이 없어 막막했던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피에스타PC방은 홈페이지 내 수익률계산 프로그램으로 실시간으로 PC방규모에 따른 수익을 한 눈에 확인 해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이에 따른 창업문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