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티켓 9월 20일 판매를 시작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도시의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어반 컬쳐 플랫폼 ‘ALL DAY OUT 2018 SEOUL(이하 올데이아웃)’이 데이 아웃 스테이지(DAY OUT STAGE), 뮤직 개러지(MUSIC GARAGE), 토크 플로어(TALK FLOOR) 등 1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데이 아웃 스테이지(DAY OUT STAGE)는 쇼미더머니 777, 고등래퍼, 힙합플레이야쇼의 카테고리로 라이브쇼 출연진을 확정하였고, 뮤직 개러지(MUSIC GARAGE)에는 다수의 힙합레이블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토크 플로어(TALK FLOOR)에서는 음악, 스타일, 컬쳐 각 분야의 전문가와 셀럽 등이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우선, 쇼미더머니 777의 프로듀서와 출연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11월 17일(토) 데이 아웃 스테이지(DAY OUT STAGE)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이 날은 리듬파워, 해쉬스완, 페노메코, 엘로, 올티 등 지난 시즌에서 인기를 끌었던 아티스트들이 1차 라인업으로 합류하며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11월 18일(일)에는 국내 최초 고교 랩 대항전으로 화제를 모은 고등래퍼1과 2의 우승자인 영비와 하온을 비롯해 빈첸, 웹스터비, 헤딘, 노엘, 오션검, 불리 다 바스타드 등 십대 뮤지션들의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스페셜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같은 날 예정되어 있어 그 기대감이 더하고 있다.

11월 16일(금)에는 ‘올데이아웃’의 공동주관사인 힙합플레이야의 ‘힙합플레이야쇼’를 개최하며, 핫한 힙합 레이블인 하이어뮤직(식케이,pH-1,우디고차일드), 인디고뮤직(키드밀리,노엘,영비,재키와이), 메킷레인레코즈(나플라,루피), 앰비션뮤직(창모,해쉬스완,김효은) 그리고 힙합 크루인 리짓군즈 등이 참여한다.

뮤직 개러지(MUSIC GARAGE) 카테고리에서는 저스트뮤직, 인디고뮤직, VMC, 하이라이트레코즈 등 국내 힙합 레이블들이 함께 참여하는 것은 물론 토크 플로어(TALK FLOOR)에서는 레이블 굿뮤직(G.O.O.D MUSIC)의 제작자이자 카니예 웨스트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체 포프(Che Pope)를 비롯해 스윙스, 에이오엠지 김수혁 부사장, 더콰이엇, 쇼미더머니777 최효진 프로듀서, 비슬라 매거진의 장스터 디렉터 등이 참여해 음악, 스타일, 컬쳐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클럽 에이디오’를 통해 백앤포스, 우주비행, 구찌버거의 파티가 이어지며, 랩 컴피티션 ‘골드바즈’가 진행된다.

Mnet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의 프로그램으로 힙합의 대중화에 기여한 CJ ENM이 지난해 신규 기획한 ‘올데이아웃’은 장르간 경계를 무너트리고 레이블, 미디어, 콘텐츠 사업자 등 콘텐츠 제작 주체와 소비자가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류하는 환경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올해 ‘올데이아웃’에서는 어반 컬쳐의 대표 장르인 힙합을 메인 콘텐츠로 ‘데이 아웃 스테이지(DAY OUT STAGE)’ ‘스타일 스튜디오(STYLE STUDIO)’ ‘뮤직 개러지(MUSIC GARAGE)’ ‘토크 플로어(TALK FLOOR)’ ‘클럽 에이디오(CLUB ADO)’의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한편 ‘올데이아웃’ 1차 티켓은 9월 20일 판매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