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정부에서 시행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사)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와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가 지난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사)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 노재근 회장과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협회 소개, 임직원 소개, 협약서 서명, 사진촬영, 선물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협회는 디자인과 문화가 있는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며, 유엔 NGO기구와 적정기술 업무협력, 교육부, 지방자치단체 등 타기관과의 업무협력 둥 두 협회간 광범위한 상호간의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노재근 (사)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협회는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면서 “포괄적인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협회가 적극 협조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는 한국미술협회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미술축전인 AFA국제아트페어에 그린인테리어(송왕준 대표), 굿모닝데코인테리어(민병남 대표) 등 에코인테리어 전문 회원사들이 참여해, 친환경자재 및 시공정보 등을 대한민국 미술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관람하도록 할 예정이다.

2018 대한민국 미술축전 KAFA 국제아트페어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개최하며, 미술부문의 영향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활로를 열어주며 창작의욕을 고취하는 지속 가능한 지원책을 마련하고자 열린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