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필라테스강사, 요가지도자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지원해주는 장학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기입하는 것이다. 요가강사 및 필라테스지도사 자격증 수업과 월급이 궁금했던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필라테스지도사, 요가강사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며 자격증 따기에 도전하게 된다. 이 교육원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이력서 및 기구필라테스, 플라잉요가 관련 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필라테스 이론과 호흡법, 운동기구를 활용한 스트레칭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된 필라테스지도사 과정은 쉬운 동작부터 다루기 때문에 재활이 필요한 사람, 임산부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국제필라테스자격증을 준비하기 전 선행학습으로도 도움이 된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요가강사 과정은 고양이자세, 물고기 자세 등을 배우며 자세를 바로잡거나 명상에 도움을 준다. 자격증 취득 비용이나 학원 등록 가격을 부담하지 않고 무료인강을 제공받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집에서 하는 요가, 필라테스로 자격증도 따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기회”라며 “필라테스지도사, 요가강사 과정을 포함해 총 100종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온라인 시험 응시료를 비용 없이 지원하는 중이니 이번 이벤트를 잘 활용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