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강대수 기자] 구리시는 수돗물의 수요 관리 강화 및 수도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2020년까지 하루 약 2,300톤의 물을 절감하는 ‘구리시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구리시에서 이번에 수립된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은 사용자의 물 낭비 요인을 제거하고 물 절약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합리적인 물 수요 관리 목표를 수립하는 사업이다. 구리시는 오는 2020년까지 물 절약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물 수요 관리 측면에서 절수 설비 및 절수 기기 확충 및 중수도 시설 확충, 요금 현실화율 등을 특성에 맞게 추진해 물의 수요를 절감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구리시는 2020년까지 물 수요 관리 측면에서 중수도 보급, 절수 설비 확충 등을 통해 하루 약 1,100톤을 절감하고, 공급 측면에서는 노후관 및 노후 계량기 교체 공사 등을 통한 유수율 제고로 하루 약 1,200톤을 절감하여 2020년까지 유수율을 82.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구리시는 관계자는 “이번 물 수요 관리 시행 계획은 궁극적으로 수도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 구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설비 유지 관리 및 보완을 통해 시의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